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베타글루칸 꼭 챙겨야하는 성분입니다.

by 꿈나무 Riha 2021. 8. 30.
반응형

베타글루칸은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함께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실 겁니다.

 

베타글루칸 효능 

베타글루칸은 항암식품으로 알려진 상황버섯이나 차가버섯들과 같이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데 효능 이야기를 할 때 꼭 나오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입니다. 

 

차가버섯은 베타글루칸과 폴리페놀 같은 영양 성분이 가득하다고 하여 "신께서 인간에게 마지막으로 주는 선물"이라고 불리는 버섯이라고 들었습니다.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음식을 1주일에 5번 먹는 분과 한 달에 1~2번 정도 먹는 분에 대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버섯을 즐기지 않는 사람 경우에 비해 즐겨 챙겨 드시는 사람의 전립선 암 걸릴 확률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버섯에서 추출하여 베타글루칸을 항암제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이 면역 세포활성화시켜주는 사실이 증명이 되어 전 세계적으로 베타글루칸에 대한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연구할 정도로 영향적 가치가 크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은 강력한 항암작용신체 면역력과 밀접한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자가 면역 기능의 향상 및 증진을 해주고 암세포 전이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보습이 매우 탁월해집니다.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자극의 피부를 보호하고 세포 생성을 촉진하게 하여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베타글루칸이 포함된 화장품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관질환당뇨병을 개선해줍니다. 

혈관질환이 좋아지며 당뇨에도 좋아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압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베타글루칸을 단독 섭취하는 것보다 당뇨에 좋은 다른 성분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베타글루칸 많은 버섯 그리고 분말

베타글루칸에 대한 부작용은 아직까지 없으며 꾸준히 챙겨 드시기엔 부담 없습니다.

그러나 베타글루칸 1일 권장 섭취량 350mg입니다.

 

버섯요리(새송이버섯,꽃송이버섯,백함대왕버섯,느타리버섯,표고버섯)를 하여 꾸준히 섭취하거나 버섯을 말려서 물로 달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베타글루칸 분말가루가 있습니다. 물에 타서 먹으면 간편합니다.

 

만약 물에 타서 먹는 게 싫으신 분은 "베타글루칸 분말" 검색하시면 분말과 환 그리고 캡슐이 나와있어 먹기 편한 스타일로 꼼꼼히 잘 확인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베타글루칸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이 해결되셨나요? 여러분께서 건강하시길 바라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공감이되시면 하트(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