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하는 방법

by 꿈나무 Riha 2021. 8. 26.
반응형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면서 따라 해 보세요.

 

백신 예방 접종 모습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하는 방법 따라 하기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하는 방법들을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데요.

그 이유는 갑작스러운 개인 사정과 스케줄이 생기거나 곧 다가오는 명절 모임으로 인해 고민을 하십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한 이상 맞으면 좋은데 뜻하지 않는 상황이 생기다 보니 취소하고 미뤄야 하나 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고민을 해보시고 정말 그날 피할 수 없다면 백신 예약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결과 문자 받은 내용이 있는 문자메시지 내 링크 혹은 카카오톡에 보시면 "예약 사이트 가기"가 있는데요.

잘 모르시면 https://ncvr2.kdca.go.kr/ 링크를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이 되며 백신 예약과 취소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순서 설명 1번

링크를 누르면 화면이 이미지대로 연결되어 나옵니다. 본인임을 확인하는 체크박스를 체크하여 확인을 눌러주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순서 설명 2번

본인 확인 인증절차인데요 본인 확인 인증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여 인증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에서 예방 접종 예약하기 본인인증단계 화면이 나타나는데 왼쪽 위에 삼선 모양을 눌러보십시오.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순서 설명 3번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조회하기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예약번호는 백신 예약하셨을 때 문자메시지 혹은 카카오톡 통해 받은 메시지가 있을 겁니다.

예약번호를 찾아서 적어주시고 조회하기 눌러주세요.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설명 4번

거의 다 오셨습니다. 마지막 단계인데 예약 결과 내용이 나오면서 아래로 스크롤 내려가 주시면 예약 취소가 보입니다.

잘 따라오셨나요? 예약 취소가 완료되었으면 날짜를 미루기 위해 재 예약을 해두세요.

하루하루 다르게 나중에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하게 되면 코로나 백신 예약 자리가 없어지거나 시기를 놓치게 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을 취소하고 바로 재 예약이 어려울 수 있어 조금 시간을 두었다가 재 예약을 해보십시오.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어렵지 않으셨나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신다면 구독,하트(공감), 댓글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