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산양유 단백질 인기가 많은 이유

by 꿈나무 Riha 2021. 8. 26.
반응형

산양유 단백질에 대해 인기가 많아 산양유 단백질은 어떤건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보시면 이해하실겁니다.

 

산양의 모습

산양유 단백질이 뭘까요?

산양유 단백질에 대해 들어만 보아서 저도 많이 궁금했습니다.

나이가 들어서면서 살이 찌고 몸도 둔해지는 것 같아 기운이 달리네요 젊을 때와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헬스를 열심히 다녀서 몸매라도 이쁘게 만들어보자 근력 운동을 하려고 하였지만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젊을 때 비해 근육량을 늘이기가 쉽지 않아 너무 속상했습니다.

 

주변 지인들 보면 마르기만 하고 근육 하나 없는 몸은 매력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근육이 있어야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해지고 탄탄한 몸이 되어 각종 질환으로부터 저항력도 강해집니다. 

 

꾸준히 운동만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무리 운동을 해도 근육 생성에 한계가 있습니다.

근육을 생성해주는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서 근력 운동을 함께 해주어야 하는데요. 

 

주변에 단백질을 생성해주는 많은 음식이 있지만 단백질 식단만으로는 오래가지 못해 지치고 질리게 됩니다. 

 

산양유 단백질은요 순수 단백질로만 되어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산양유를 가열하여 불순물이 생기는 이것을 완벽하게 제거해주고 분말로 만들어지는 것을 산양유 단백질 분말이라고 합니다.

 

분말로 되어있어 백퍼센트 산양유 외에 다른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시중에 성분을 섞어서 파는 산양유 단백질도 있지만 저는 백퍼센트 분말을 선호합니다.

섭취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고소하여 꾸준히 먹기 참 좋습니다. 

 

산양유

산양유 단백질 효능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칼슘, 철, 비타민같은 여러 가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뼈의 건강을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산양유 단백질이 지닌 미네랄 성분과 셀레늄은 우유보다 27% 높고 피부의 산화와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클레오파트라도 산양유를 피부미용 목적으로 몸에 발랐다고하는데요 피부에도 좋지만 높은 단백질뿐 아니라 무기질, 칼슘, 미네랄 성분이 다양해 마시면 더 좋습니다.

 

▷ 항염증 작용

산양유 단백질 최고 장점은 항염증 작용입니다. 일반 우유 먹을 시 염증이나 배탈을 유발할수 있지만 산양유에 포함된 항염증 성분으로 인해 장이 탈 나지 않고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골밀도와 근력 향상

산양유 단백질은 근육과 골밀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혈당과 인슐린수치, 당뇨병 및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감량 도움

산양유 단백질은 우유보다 지방산이 많은데요. 이 지방산은 나쁜지방이 적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 심혈관 질환

산양유 단백질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감소시켜주며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는 중쇄지방산이 풍부합니다.

 

▷ 성장 및 면역력 강화

산양유 단백질은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장내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올리고동 함량이 높습니다.

장내 환경 개선을 통한 면역력 증진에 매우 좋으며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을 막아서 몸을 보호해줍니다.

 

산양유 단백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구독,하트(공감), 댓글이 저에게 큰 힘이 되어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