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패럴림픽 뜻 그리고 일정

by 꿈나무 Riha 2021. 8. 26.
반응형

패럴림픽이 무엇일까요 궁금하시죠? 2020 도쿄 패럴림픽이 보도되어 저도 궁금했는데요.

포스팅을 함께 읽어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패럴림픽

패럴림픽 2020 도쿄에서 열리다

패럴림픽은 현재 도쿄에서 열리며 코로나가 심각한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번 패럴림픽 일정이 13일이나 길어서 우려가 되며 모든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일반 관중없이 국제 패럴림픽 위원회와 국제 올림픽위원회, 외교사절 일부만 개회식에 참여하였습니다. 

 

코로나가 심각하게 확산되어 있는 상황이다보니 세계 각지에서 참여해주신 선수들 및 도움을 주신 분들이 걱정이 됩니다.

물론 이날을 위해 매순간 연습하며 노력해온 마음은 누구보다 간절하며 장애를 뛰넘어 불가능이 없다는 걸 보여주는 마음은 큰 감동이었습니다. 

 

패럴림픽은 4년에 한번 올림픽 경기 대회 종료 직후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됩니다. 

1960년 로마 올림픽 직후에 열리기 시작하였고 1988년 서울 올림픽부터는 하계 올림픽이 열린 장소에서 패럴림픽이 열렸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참전 상이군인 (하지마비 장애)를 위한 대회로 Paraplegia란 용어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점차 종목 및 참가 규모, 장애유형이 확대되어 IPC는 원래 어원을 벗어나 평행(parallel) 하계 올림픽과 함께 치러지는 장애인들의 올림픽이라는 의미로 새로운 정의를 담아냈습니다.

 

참여 장애 유형은 척추장애 외 시각, 뇌성마비, 절단 및 지적 등 전반적인 유형 등이 있습니다.

 

패럴림픽 응원

패럴림픽 2020 도쿄 일정

패럴림픽 도쿄 일정이 무사히 마치길 바라며 일정을 적어보겠습니다.

 

◈ 대회기간 : 2021년 8월 24일(화) ~ 2021년 9월 5일(일)

◈ 주      관 : 2020 도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 슬 로 건  : "감동으로 우리는 하나가 된다"

◈ 마스코트 : 소메이티

◈ 경기종목 : 22경기 539 세부종목

◈ 참 가 국  : 162개국

◈ 참가선수 : 4,403명 

◈ 참가장애 : 척추장애, 시각장애, 뇌병변장애, 지적장애, 절단 및 기타장애 

 

 

뉴스를 통해 중계를 보면 정말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 존경심이 느껴집니다.

참가 선수 여러분을 중계로 통해 응원을 하겠습니다. 부디 무사히 경기 일정을 마치고 건강하게 돌아와 주십시오.

 

저는 세계 장애인들의 "불가능은 없다" "감동으로 우리는 하나 된다" 마음이 참 따뜻하면서도 다시 한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패럴림픽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수들이 무사히 귀환하기를 함께 응원해주십시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