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추석 가족 모임 인원 제한

by 꿈나무 Riha 2021. 9. 9.
반응형

추석 가족 모임 인원 제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데요.

달력을 보니 다가오는 명절이 얼마 안 남았네요.

확인해 보니 코로나로 인해 추석 가족 모임 인원에 대한 정부의 방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이 줄어들고 있지 않는 상황인데 확진자로 인해 추석 가족 모임에 대한 우려가 높아 추석 가족 모임 인원에 대해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상생 지원금 신청 하셨는지요?

안 하신 분이 계시면 바로 사용처상생 지원금 신청 요일을 파악하여 챙기세요.

 

추석 가족 모임 인원 제한

올해 끝날 것만 같은 코로나 종식 소식이 뜨기만을 많은 국민들이 바라고 있습니다.

3.4단계 거리두기로 인한 피로감우울증어려움이 극에 달하고 있으며 경제 계속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매년 돌아오는 추석이 다가오는데요.

오랫동안 보지 못한 자녀들과 손자 손녀들을 그리워하시겠지요.

찾아뵙지 못하고 마음이 천근만근 무겁기만 합니다. 이러한 현실적인 상황이 안타깝네요.

 

오손 도손 모여 하하 호호 웃음이 끊이지 않 손자 손주들이 뛰놀며 시끌벅적한 가족 명절이 인원 제한으로 인해 코로나가 야속하기만 합니다.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아 정부가 고심 끝에 사회적 거리 두기 개편안을 발표하엿는데요.

사적 모임에 대한 예방 접종 완료자를 적절하게 배치하여 완화하는 방향으로 결정 났습니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추석 가족 모임 인원 제한은 최대 8인까지 허용됩니다.

최대 8인의 가족 모임이 허용되지만 백신 완료자 4인이 포함된 인원이어야 합니다.

만약 백신 완료자가 2인 경우에는 6인까지 모임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추석 가족 모임에 따른 궁금한 부분 적어드릴게요.

 

1. 성묘 시에는 가족 모임 인원은 어떻게 하나요?

 

추석 가족 모임 인원은 8인 경우 가정 내 모임만 허용하므로 이외 다른 장소에서는 모임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거리두기 3단계 경우 8인 모임이 가능하므로 8인 성묘가 가능합니다.

미리 성묘를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2. 1차 접종만 받았다면 모임 제한 인원에 포함되나요?

 

1차 접종과 2차 접종을 마친 대상자를 일컫는 것이므로 1차 접종까지 받은 인원은 모임 제한 인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추석 가족 모임 인원에 영유아는 포함인가요?

 

인원 제한은 있으나 나이에 대한 예외 사항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영유아도 모임 인원에 포함되기 때문에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추석 가족 모임 인원 8인의 펜션 및 민박 숙박 가능 여부는요?

 

4단계 거리두기 경우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3단계 거리두기경우에는 지역에서 8인 모임까지 가능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소식과 함께 방역 수칙의 변동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식당 및 카페 운영시간 밤 9시에서 밤 10시로 환원

- 오후 6시 이후 사적 모임 최대 6인(단 접종 완료자 4인 포함)

- 결혼식장의 경우 식사 제공하지 않는 다면 최대 참석 인원 99명

 

위 변동된 방역 수칙을 기억해주세요.

상황에 따른 방역 수칙이 지속적으로 변동이 되어 국민들의 혼란이 클 수 있는 점을 우려됩니다.

 

추석 명절 모임 인원 제한으로 인해 속상한 마음을 공감합니다.

가족 모임이 어려우시더라도 마음까지 멀어지면 서운함만 가득할 거 같네요.

마음을 담아 추석 명절 선물세트와 함께 센스있는 추석 용돈 봉투를 넣어 보내드리면 어떨까요?

 

추석 명절 택배 대란이 생길 수 있어 1주 전이 아닌 2주 전에 미리 챙겨두시면 제때 전달이 될 거 같습니다.

오고 가는 명절 선물센스 있는 안부로나마 작은 위안과 웃음이 머무는 행복한 연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석 가족 모임 인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원 제한으로 인해 찬반 의견이 있겠지만 다양한 의견 속에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길 바라며 코로나 종식이 되어 가족 모임 제한이 없이 명절을 지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도해봅니다

포스팅 내용이 공감이 되시면 하트(공감)와 댓글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