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위드 코로나 뜻

by 꿈나무 Riha 2021. 8. 21.
반응형

위드 코로나에 대해 전달을 하고 싶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할수록 많이 답답하시겠지요. 모두 힘든 시점이겠지만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위드코로나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위드코로나

위드 코로나 무엇일까? 

지금 상황은 코로나 거리두기 2주일을 연장했으나 확산세가 줄어 들지 않을 경우에는 9월 말부터 위드 코로나 정책에 대한 검토할 예정이라 합니다. 정부 내부에서도 위드 코로나에 대한 논의가 꾸준히 오가고 있다 하는데 위드 코로나는 무엇일까요.

 

우리나라 코로나 환자를 돌보며 챙기며 몸과 마음이 지칠 대로 지친 간호사 보건의료 종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유지가 되었지만 방역망이 실제로 붕괴 일보직전이라 합니다.

 

인력 확충 방안을 마련하겠다 해도 현시점에서 의료인을 단기간에 양성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확산 억제를 집중적으로 하는 거리두기 방역 수칙은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을 줄이고 모임 인원을 최소화하지만 실상은 자영업자에게도 일상에 지친 우리 모두에게도 힘든 시기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더이상 증가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은 전 국민의 한마음이지요.

 

위드 코로나는 단기적인 확산 억제보다 코로나를 독감처럼 받아들이고 위중증 치명률을 중심으로 대응하여 일상을 회복해 나가자는 의미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간다는 뜻입니다. 그러기에 위드 코로나 정책이 반가울수 있지 않을까요? 

 

위드 코로나 방식은 통제가 어려운 감염 확산 차단에 신경 쓰는 것보다 환자 관리와 치명률을 낮추는데 두는 방역 구조로 백신도 1차 접종자 늘리며 노약 계층의 2차 접종을 강화하는 식과 거리두기 강도를 낮추어 자영업자들의 정상에 가까운 영업 활동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위드 코로나 정책 실현으로 중증환자에 의료인력을 집중하면서 예방에 중점을 두든 방식과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의 장기화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위드 코로나 방식은 현재 싱가포르 영국에서 먼저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위드 코로나 선언을 한지 한 달이 돼가는데요. 우리가 우려했던 것보다 확진자 폭증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지켜 봐야 하겠지만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가를 참고하여 시행착오를 최소화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실현이 되어 마스크 착용과 백신 접종 개인 방역수칙을 일상처럼 지키다 보면 자영업자에게도 조금씩 영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고 언젠가 코로나 종식하는 날이 올 거라 믿기 때문에 함께 지켜 나가 보면 좋겠습니다.

 

위드 코로나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