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심낭염 증상 - 화이자 모더나 백신 부작용

by 꿈나무 Riha 2021. 8. 21.
반응형

심낭염 증상에 대해 알기 위해 오셨군요.  화이자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 중 하나인 심낭염 증상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함께 읽어주세요. 

 

심낭염 증상

심낭염 증상 

심낭염 증상은 현재 화이자, 모더나와 같은 mRNA(전령 RNA) 계열의 백신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맞은 후에 심낭염 증상이 보고되는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통계에 의하면 2021년 6월 11일 기준으로 4월 이후 백신 접종 후 심근염과 심낭염 증상이 1000건 이상 발생하였고  백신 접종 100만 건당 심낭염 증상은 약 4.1건 정도라고 합니다.

 

심낭염은 심장을 감싸는 심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심낭은 섬유 심장막과 장막 심장막으로 이루어져 있는 주머니입니다. 심낭염 증상은 심전도 검사를 통해 발견할 수 있답니다. 

 

심낭염 증상은 가슴 통증이 생기며 압박감, 불편감이 생깁니다.

또한 호흡 곤란, 숨 가쁨, 숨을 쉴 때 통증이 생기는 것과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이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실신하기도 합니다.

 

통증이 생길시 상체를 앞으로 숙이거나 앉아 있으면 통증이 잠시 완화될 수 있습니다. 

 

심낭염 증상은 늦게 발견되면 심부전으로 이어지거나 합병증이 생길 수 있어 백신을 맞은 후 관심 갖고 지켜보셔야 합니다. 백신을 맞은 후에는 과격한 운동 및 심장에 무리 주는 행동을 하시면 안 됩니다. 

푹 쉬셔야 합니다. 활동을 많이 할수록 심낭염 증상에 좋지 않습니다. 건강이 최고니까요. 

 

이러한 심낭염 증상이 생길 시 의료기관에 가서 진료를 꼭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증상이 심한 증상일 경우에는 119 불러서 가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한 가지 사례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갤럭시 워치 4로 와이프 백신 부작용을 잡아냈다는 기사를 접해보셨을 겁니다. 

 

백신을 맞은 후 심장쪽이 아프고 현기증이 나며 기운이 없었는데 일반 내과 병원에 가니 저혈압이라고 하고 끝나버렸습니다. 갤럭시 워치로 심전도를 검사해보니 결과가 이상 반응이 뜨며 의사 상담이 필요하다고 나오는 겁니다.

 

갤럭시 워치 안내대로 전문 병원으로 갔는데요. 의사가 갤럭시 워치의 측정 결과를 살펴보니 심낭염 증상이 의심이 된다고 하여  정밀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의사분께서 "왜 이제서야 왔느냐?" 하셨는데 일반내과에서도 잡아내 지를 못하고 또한 우리가 몸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를 알 수가 없지 않습니까? 실제로 갤럭시 워치와 애플 워치 심전도를 통해서 병원을 찾아오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와 갤럭시 워치는 국내에서 심전도 측정하는 것은 원격의료에 해당한다고 하여 불법이었으나 북미 등 해외에서 스마트 워치를 통해 심장과 건강 이상 징후를 포착하고 생명을 구한 사례가 증가하여 보고되면서 국내에서도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는 요구가 빗발쳤습니다. 

 

갤럭시 워치와 애플 워치의 심전도 특정 앱은 2020년 5월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가 낫으며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면서 부작용 징후를 조기 포착하는 등 효용을 체감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와 애플워치 꼼꼼히 살펴보셔서부모님의 건강과 본인의 건강을 위해 챙기는게 어떠실까 추천을 드립니다. 세상에서 건강만큼은 소중하니까요.

 

심낭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