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생활 정보

내 보험 찾아줌 1분이면 내 보험 조회하기 끝

by 꿈나무 Riha 2021. 9. 24.
반응형

내 보험 찾아보기 위해 보험 조회 혹은 관리를 위해 내 보험 확인하기위해 검색을 많이 하시는데요. 

내 보험 찾아줌 통해서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잊혀진 보험이 있는지 볼 수 있어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보험은 어릴때 혹은 내가 모를 때 부모님이 만들어 주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주변에 둘러보시면 보험하시는 분이 보이는데 문득 모르고 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보험에 들어져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 내 보험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내 보험 조회하기

내 보험 조회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내 보험 한눈에 다 볼 수 있어요.  

바로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서 이동해주세요. 

 

내 보험 찾아줌 준비물은 이름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본인인증 세가지만 준비해주시면 되세요.

준비가 끝나셨으면 어느 보험에 들어있든 간에 관계없이 유지 중인 보험부터 휴면 보험 혹은 본인이 계약자이던 피보험자이던 전체 목록이 다 나옵니다. 궁금하시죠? 저도 너무 궁금해요. 

 

1.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 접속(https://cont.insure.or.kr/) -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클릭 

순서대로 함께 따라와주세요.

 

 

2. 본인인증을 합니다.

 

3. 정보 활용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4. 동의하기 누르시면 아래처럼 가입된 보험 및 내역이 뜨는데요. 

내역을 보시면 보험회사, 보험계약,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 상태, 보험계약관계, 연락처 등 나옵니다.

(저의 개인정보가 있어 지워둔 상태입니다)

 

내역 목록을 꼼꼼히 보면서 살릴 보험을 살리며,

휴면 보험이 있으면 수령을 하시면 되시면 됩니다. 

 

 

저도 문득 떠올려서 생각난 거지만 함께 나누고 싶은 정보여서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방법이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을 통해서 가입내역미지급된 보험금을 확인할수 잇어 좋습니다.

 

나도 몰랐던 보험을 찾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포스팅 내용이 공감이 되시면 하트(공감)와 댓글을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